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운영 매뉴얼

운영 매뉴얼

운영 매뉴얼입니다. 디자인 매뉴얼을 보시기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옵션 스타일 설정 가이드
작성자 디자인웹굿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3-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32



옵션 스타일의 유형

  쇼핑몰 상품의 옵션을 '셀렉트박스' 뿐만 아니라 '이미지 버튼', '색상 버튼', '텍스트 버튼'으로 표시할 수 있는 '옵션 스타일' 기능을 소개합니다.
  옵션 스타일 기능을 통해 쇼핑몰 상품의 옵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옵션 스타일 - 미리보기 : 이미지 또는 색상으로 등록된 옵션을 버튼으로 표시합니다.

      '버튼이미지 설정', '색상 설정'에 입력한 정보로 버튼 모양이 결정되며 버튼 이미지와 색상을 모두 등록하면 옵션 버튼은 이미지로 표시됩니다.
      (단, 옵션 구성 방식이 '조합 일체선택형'인 경우에는 '텍스트 버튼'으로 표시됩니다.)


  2. 옵션 스타일 - 텍스트 버튼 : 텍스트로 된 버튼으로 상품의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 스타일 '미리보기' 설정하기

  1. 조합 분리선택형, 상품 연동형, 독립 선택형 옵션 구성방식에 옵션 스타일 '미리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상품 수정' 화면의 '옵션/재고 설정'과 '상품관리 > 상품옵션관리 > 품목생성형 옵션 / 상품연동형 옵션 > 옵션 관리 > 옵션 등록 / 수정'에서
      옵션 스타일 '미리보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셀렉트박스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옵션 스타일의 기능 설정을 위해 수정할 상품의 '상품 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품 수정'의 '옵션/재고' 탭을 클릭하면 상품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옵션을 수정하기 위해 '옵션값 수정'을 클릭합니다.


   


  3. 쇼핑몰 상품의 옵션을 색상 버튼으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색상을 설정하면 상품 상세 화면 뿐만 아니라 상품 목록 화면에서도 상품의 색상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값 수정' 화면의 '옵션 스타일' 항목을 '미리보기'로 선택하고 옵션 입력의 필수 여부를 설정합니다.
      '옵션 입력' 항목에서 상품 옵션으로 사용할 정보를 입력하고 '색상 설정'에 '옵션값 (#헥사코드)'을 입력하여 설정합니다.

   


      ※ 상품 목록 화면에 상품이 색상 옵션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쇼핑몰 관리자의 '상품관리 > 상품정보표시 설정 > 상품목록'의 '상품색상' 항목을 '표시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4. 쇼핑몰 상품의 옵션을 이미지 버튼으로도 함께 구성해 보겠습니다. 이미지 버튼을 등록하면 등록한 이미지로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값 수정' 화면의 '옵션 스타일' 항목을 '미리보기'로 선택하고 옵션 입력의 필수 여부를 설정합니다.
      '옵션 입력' 항목에서 상품 옵션으로 사용할 정보를 입력하고 '버튼이미지 설정'에 옵션 표시에 사용할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5. 옵션값 수정 완료 후 '저장'을 클릭하면 '상품 수정' 화면에 수정한 옵션값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상품 수정' 화면 내 '상품수정'을 클릭해야 수정한 옵션이 최종 반영됩니다.

   


  6. 상품 수정이 완료되면 쇼핑몰의 상품 목록 화면, 상품 상세 화면에서 옵션 스타일이 색상 버튼과 이미지 버튼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상품 목록 화면 ]


   


    [ 쇼핑몰 상품 상세 화면 ]

   




옵션 스타일 '텍스트 버튼' 설정하기


  1. 쇼핑몰 상품의 옵션을 텍스트 버튼으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텍스트로 등록한 옵션 정보로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값 수정' 화면의 '옵션 스타일' 항목을 '텍스트 버튼'으로 선택하고 '옵션 입력' 항목의 '옵션명/옵션값'을 입력합니다.


   


  2. 옵션값 수정 완료 후 '저장'을 클릭하면 '상품 수정' 화면에 수정한 옵션값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상품 수정' 화면 내 '상품수정'을 클릭해야 수정한 옵션 정보가 최종 반영됩니다.

   


  3. 상품 수정이 완료되면 쇼핑몰 상품 상세 화면에서 옵션 스타일이 텍스트 버튼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상품 상세 화면 ]

   




유의사항

  ※ 옵션 '직접 입력하기'와 '엑셀 등록'한 상품은 옵션 스타일이 '셀렉트박스'로 자동 설정됩니다.
  ※ '옵션 스타일 - 셀렉트박스' 유형 이외의 옵션 스타일은 디자인 설정을 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함께보기] 상품 옵션 설정 관련 가이드


[관련 TIP 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스케쥴

위로

아래로